2020 명예의 전당

이준영 학생 국/수/탐/탐 전과목 만점자
(영어 1등급 /한국사 2등급)

시대인재N을 선택한 이유

시대인재N 재수종합반을 선택한 이유

1시간 거리 통학을 해야 되는데, 그래도 시대인재를 선택하게 된 계기가 온라인상에서 자습실 사진도 보고 하다보니 자습 환경이 정말로 잘 갖춰졌다고 생각하게 되었고 시대인재 컨텐츠가 굉장히 좋다는 소리를 많이 들어서 시대인재로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학원 같은 경우에는 자습실 하고 수업을 듣는 곳이 분리가 안 되어 있어서 책 놓을 자리도 부족하고 자습하는 환경이 잘 안 갖춰져 있는 것 같았는데, 시대인재는 일단 자습실이 수업 듣는 곳과 분리 되어있고 떠드는 친구들도 없고 자습에 집중하기도 좋아서 환경이 잘 갖추어져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서바이벌이 유명해서 현역 때도 서바이벌을 구해서 푸는 친구들이 많았습니다. 한번 풀어 봤을 때 퀄리티가 좋다고 생각했고 리바이벌도 역대 서바이벌에서 좋은 문항들을 뽑아 놓은 문제집인데 그런 것도 풀어 보고 싶기도 하고 그래서 시대인재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학습 노하우

학습계획

처음에는 계획을 안 세우는 편이었는데 할 일이 점점 많아지다 보니까 이제 리스트를 정리해야 될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리스트를 정리해서 하루에 무엇을 할지 정하기 시작했고 그걸 계속 하다 보니까 중구난방으로 공부하고 있었다는 걸 느껴서 정리를 해서 루틴을 만들었습니다.

하루에 무슨 과목을 몇 시간씩 할지 무엇을 할지 정해서 플래너를 썼습니다.

모든 과목을 하루에 조금씩이라도 해야지 감이 계속 유지가 되기 때문에 그걸 생각하며 계획을 짰습니다.

국어

국어는 제가 어렸을 때부터 책을 많이 보는 편이어서 기본적인 독해력이 좀 있었고 읽는 속도가 빨라서 시험 시간이 좀 많이 남는 편이었습니다.

작년 수능 국어가 1컷이 84일 정도로 어려웠는데 그때 제가 기억하기로 시간이 20분 정도 남았습니다. 그런데 다 풀고 계속 검토했는데도 세 문제 정도 틀렸습니다.

시간의 문제가 아니라 정확도의 문제가 되니까 압박감이 생겼는데 여기서 거시독해나 구조독해에 대해서 공부를 했는데 그게 되게 도움이 많이 돼서 지문 장악하는 데 굉장히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 이후에는 성적이 계속 올라와서 이번에 백점을 맞게 된 것 같습니다. 매주 나오는 간쓸개 같은 거를 풀며 공부했고 실전연습에 많이 집중했습니다.

수학

수학은 문제집을 많이 풀었습니다.

N제 같은 거를 시중에 있는 건 다 푼 거 같습니다. 그러면서 중간중간 개념서를 한 번씩 돌리고 그렇게 해서 실력이 좀 올랐습니다. 일명 야매로 풀지 않고 정석대로 푸는 걸 계속 연습하다 보니 사고과정이 단축되고 몸에도 익고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습니다.

과학탐구

화학 같은 경우에는 리바이벌로 문제를 많이 풀 수 있어서 좋았고 생명과학Ⅰ같은 경우에도 리바이벌이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생명과학의 경우에 유전 문제에 대해서 스킬이 필요한데 최수준 선생님이 스킬 같은 걸 잘 설명을 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서바이벌의 가장 큰 장점은 실전연습이 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시험을 풀다 보니까 OMR 마킹하는 연습도 하고 시간관리 하는 법을 몸으로 익힐 수 있었습니다.

시대N 후배들에게 한마디

후배들에게 한 마디

N수를 결심하게 된 친구들한테는 N수가 되게 힘든 과정입니다.

1년 동안 혼자서 공부를 다 책임을 지고 해야합니다.

하루 정도 중간에 못 한 날이 있을 수 있는데 이걸 그날 공부 전체가 다 망하는 거라고 생각하지 말고 N수 성공의 비결은 꾸준함이니까 결국 꾸준하게 계속 하루하루 하다 보면 나중에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