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명예의 전당

정연재 학생 국/수/탐/탐 전과목 만점자
(영어 1등급 /한국사 1등급)

시대인재 강의 /컨텐츠

컨텐츠 활용방법

숏컷 같은 경우는 선생님들이 선별해 주시기 때문에 가장 좋은 문제만 효율적으로 공부했습니다.

엣지는 선생님들이 숙제로 내 주시는 거 위주로 공부하고 자습 시간에 제가 풀 수 있는 양만큼 풀었습니다.

어려운 문제들은 웬만하면 다 노트에 정리해서 나중에 보려고 만들어 놨는데, 숏컷 문제를 오려 가지고 붙인 다음에 이게 어느 포인트에서 출제되는지 적어서 만들어 놓았습니다.

오답노트 같은 경우에는 한 9월쯤부터 만들었던 거 같습니다.

귀찮은 거 싫어해 가지고 진짜 만들기 싫었는데 공부 잘하는 사람들은 다 만드는 거 같아서 만들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도움이 됐던 거 같습니다.

도움이 되었던 수업

국어는 김은양 선생님의 제일 마지막 수업이 6평이랑 9평 시험지를 두고 하는 수업이었는데 그게 저는 인생 수업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진짜 제일 좋았습니다. 제가 들은 것 중에서 6평이랑 9평을 비교하고 6평에서 이렇게 나왔는데 9평에서도 이렇게 나왔으니까 봐라 이런 식으로 전 영역을 잘 다뤄주셨습니다.

수학에서 김현우 선생님이 제일 좋았습니다. 선생님께서 되게 많이 아프셨는데 보강 무조건 다 채워서 해 주시고 수업 시간 오버 돼도 전혀 불평도 없고 강의력도 되게 좋으셨습니다. 강기원 선생님은 수업이 되게 재미있었고 박종민 선생님도 되게 재미있었고 진짜 다들 열심히 해주셔서 손에 꼽지를 못 하겠습니다.

공부 노하우

생활 관리 방법

술은 정말 안 먹기로 다짐했고 항상 아침에 일찍 6시쯤 기상하는 걸 목표로 했습니다.

5월에 한 번 고려대학교 축제 때 딱 한 번 마셨는데 정말 죽는 줄 알았습니다.

토요일은 10주 파이널이 아침 일찍 일어나게 강제로 동기부여 해줘서 되게 좋았고 일요일은 그냥 제가 잠을 조금 자는 편이기 때문에 한 9시 정도까지 자고 일어나서 씻고 바로 나왔던 거 같습니다.

시대N 후배들에게 한마디

후배들에게 한마디

반수생 분들은 술이랑 게임 끊으시고 학원에서 연애하지 마시고, 저도 혼자 다녔는데 학원에서 혼자 다니시는 분들 외로워도 친구를 굳이 만드시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시대인재N의 장점

시대인재N의 장점

일단 자습실이랑 강의실 분리되어 있는 게 제일 좋았고 자습실 내에서는 쉬는 시간이나 점심시간, 저녁시간에 소란스러운 게 없어서 좋았습니다.

학원이 10시에 마치면 950분 때부터 소란스러워 지는데 여기는 그렇지 않고, 제가 열시 끝나고도 계속 자습할 수 있으니까 부족한 거는 바로 그날 10시 넘어서까지 공부 할 수 있다는 게 좋았던 거 같습니다.

책상이 넓은 것도 좋았습니다. 모의고사를 다 펼쳐도 남는 책상이라서 공부할 때 전혀 불편함이 없는 게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사물함이 책상 바로 옆에 있다는 것도 좋았고 공기청정기랑 식물이 항상 있고 조명도 되게 밝은 게 마음에 들었습니다.